누구에게나 상냥하며 항상 태양같은 그 사람을 좋아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그 미소가 너무 눈부셔서, 마치 태양을 쫓는 해바라기 마냥 그를 바라보았다.

누군가는 동경이라고 할지도 모르는 이 사랑이, 이루어질 거라곤 생각지도 못했다. 자신의 고백을 받아들였던 세찬이의 표정은 지금도 잊지 못한다. 당당하게 올라간 눈썹은 부끄러운 듯 살짝 내려가 있었고, 그는 부드럽게 웃어주었다.


그러나 세찬이는 누구에게나 상냥하였다. 그 점에 반했는데, 왜 지금은 그 이유가 자신을 불안하게 만드는 걸까.

자신의 꿈을 향해 달리는 그를 좋아했고, 남들처럼 서로 좋아 죽는 연애를 할거라곤 생각하지 않았다. 건조한 연애관계도 상관없었다.


하지만 그건 전부 다 제대로 된 연인관계를 확립했을 때 경우이다. 어떤 연애관을 추구하고 행할지는, "과연 서로 상대방을 연인으로써 확실히 보고 있는가" 이 전제조건이 필요하다.


세찬이가 남을 속이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도, 자신의 마음에 대해 확신도 없이 고백을 받아들일 사람이 아니란 것도 잘 안다. 


하지만 얼랭이는 이따금씩 그가 정말 자신을 좋아하고 있는 걸까 불안하였다. 이 연애관계는 아무리봐도 저 혼자만 화살을 쏘는 기분이 들었다. 세찬이에게 제대로 묻고 싶었다. 오빤 날 정말로 좋아하나요? 그러나 돌아올 대답이 만약에, 만약에 그 때 보여줬던 미소와 정 반대의 것이라면, 이 설움이 폭발해 자신을 늪으로 끌고 갈까 무서웠다. 세찬이의 여자친구로 있을 수 없을 지도 모른다는 공포가 자신을 잡아 먹었다.


그리고 얼랭이는 속상한 마음을 삼켰다. 자꾸만 물 밖으로 떠오르는 그 설움을 애써 참아왔다. 세찬이를 좋아하고 옆에 있고 싶었으니까.

자신만 참으면 세찬이의 미소는 계속 얼랭이를 향한다. 그 사실이 얼랭이를 견뎌내게 했다. 그러나 세찬이는 얼랭이에게만 웃어주는 게 아니였다. 모두에게 같았다. 모두에게 친절하면서 얼랭이에게도 다정했다. 얼랭이는 그 '모두'에 자신이 담겨져 있는 기분이 들었다. 그저 그의 주변인이기만 한 것 같았다.


세찬이는 자신에게 있어 무지개처럼 찬란한 빛깔인데, 그의 눈에 자신은 어떤 색일까? 색을 띄우고 있을까? 그저 평범한 회색빛이진 않을까.


세찬이의 미소가 보고 싶어 설움을 참아왔지만, 오히려 그것은 자신을 늪으로 끌고 갔다.


눈 앞에 세찬이는 얼랭이에게 미안한 듯 머리를 긁고 있었다. 오랜만에 데이트였다. 얼랭이는 세찬이와 함께 마을을 돌아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세찬이에게 문자가 오기 전까지는.

누군가 세찬이에게 도움을 요청한 듯, 세찬이는 얼랭이에게 양해를 구하며 친구에게 가봐야 한다는 말을 전했다. 친구가 곤경에 빠지면 언제든지 달려나갈 세찬이의 성격을 그녀는 잘 알고 있었다. 자신도 몇 번이나 세찬이에게 도움을 받은 적이 있었으니까. 하지만 왜, 왜 오랜만에 그와 오붓하게 있는 지금 이때에 그런 일이 생긴 걸까?


얼랭이의 표정이 차갑게 굳었는 지, 아니면 그저 당황한 표정을 지었는 진 알 수 없었다. 얼랭이는 자신이 지금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 진 알 수 없었다.

그를 좋아했고, 곁에 있고 싶어 얼랭이는 혼자 앓으며 참아왔다. 혼자서 모든 걸 결정하는 게, 연애에선 더욱이 옳지 못하다는 건 알고 있었다. 그래도 조금만 참으면 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세찬이의 말을 듣자마자 얼랭이는 지금까지 쌓아왔던 감정이 새어나오는 것 같았다. 얼랭이의 대답을 기다리는 세찬이를 향해, 그녀는 말했다.


"세찬 오빠."

"어, 어어."

"좋아해."


담담한 고백과는 반대로 얼랭이는 세찬이와 뜨거운 온도를 나눴다. 입술과 입술이 맞닿는다. 세찬이는 갑작스레 얼랭이가 자신에게 키스를 해서 놀랐는 지 눈을 동그랗게 떴다. 입술에서 느껴지는 세찬이의 온도는 얼랭이를 더욱 부추겼다. 


자, 이제 늪에 빠져있던 얼랭이가 수면위로 나와 모든 것을 전할 때가 되었다.


'리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피스/샹크스 드림]  (0) 2017.01.21
[하이큐/마츠카와 잇세이 드림]  (0) 2016.09.07
[하이큐/오이카와]  (0) 2016.09.05
[히로아카/바쿠고 카즈키]  (0) 2016.09.05
[노자키군/미코링]  (0) 2016.09.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