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움의 기본은 집중이다. 눈과 귀, 그 모든 감각을 상대방에게 집중하여야 한다. 그 유명한 빨간머리 해적단의 선장이 많은 이들에게 이름을 날릴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샹크스는 이따금씩 그 집중을 싸움이 아닌 다른 곳을 향해 쏟아부었다. 아니, 이따금씩이 아니다. 자신보다 한참 작은 이 소녀가 눈 앞에 나타날 때 마다였다.
마치 야생동물과도 같은 그 예리한 감각은, 소녀가 다른 이와 마주볼때, 대화를 할 때, 웃을 때 마다 살아났다. 언제나 시선은 그 얼굴을 향했고 귀는 목소리를 향해 열렸다.

사랑을 처음 해보는 어린 남자마냥, 샹크스는 행동했다. 이 나이를 먹도록 누구를 좋아해본 적이 없는 건 아니였다. 배를 타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았고 많은 감정을 나눴었지. 뜨거운 사랑도 해봤고 조용한 사랑도 해보았다.

그런데 왜 저 소녀 앞에선, 이 불 같은 사랑을 감당치 못하는 소년처럼 굴고 마는 걸까? 자신이 끌어안은 불덩이를 감당치 못하는 어리숙한 아이처럼...제어되지 않는 스스로가 그저 한심할 뿐이다.

샹크스는 또 다시 소녀를 바라보고 있었다. 즐겁게 재잘거리는 작은 입술이 웃음소리를 흘린다. 대화를 나누고 있던 것은 자신의 동료인 벤이였다. 감각은 또 다시 살아나고 그와 동시에 마음 속에서 무언가 끓어오른다. 가장 믿는 다고 자부할 수 있는 상대에게 조차 눈을 흘기고 마는 샹크스 였다. 저 남자에겐 언제든 등을 맡길 수 있는데, 왜 소녀에 관해선 그럴 수가 없는 걸까. 소녀가 누구와 대화하든 그 상대에게 화가 났다. 결국 그 화는 시덥잖은 질투를 하는 스스로를 향해 덤벼든다. 

하지만 그것 뿐 만은 아니였다. 그저 사랑에 대해 쪼잔하게 구는 스스로가 한심할 뿐이였다면 이런 착잡함 따윈 들지 않았을 거다.
샹크스가 사랑하는 연인은 소녀였다. 그의 마음을 흔드는 손길은, 아직 어른이라고 하기엔 어린 여자의 것이였다. 그리고 그 어린 여인의 몸짓과 말 하나하나에 괜한 의미를 붙여보았다가 혼자 실망하고, 멋대로 이상한 결론을 지어버리고 말았다. 저 눈빛은 필시 다른 이를 좋아하는 것이라고. 저 말은 묘하게 자신에게 하는 것 같다고. 가만히 있는 소녀의 주위를 맴돌며 혼자 휘둘려져 버리는 스스로를 생각하면 부끄러워서 견딜 수가 없었다.


샹크스가 자신을 보고있었다는 걸 알아차린 듯 소녀가 손을 흔든다. 방금까지 그 남자와 즐겁게 웃고 있었으면서, 아무렇지 않게 자신에게 보여주는 그 미소가 야속했다. 그러나 동시에 미안했다. 방긋 웃는 저 얼굴은 샹크스가 자신에게 무슨 생각을 품고 있는 지 모를테니까.
아무것도 모르는 이를 원망하는 것만큼 우스운 일은 없다.

성큼성큼 소녀는 샹크스에게 다가갔다. 한발자국 씩, 소녀가 저에게 가까워지면 마치 자신의 마음을 여인이 허락한 것만 같아 샹크스는 가슴이 떨렸다.

반갑게 인사를 하는 소녀는 그 동안 벤과 무슨 얘길 하고 있었는 지에 대해 얘기하였다. 온 신경을 기울여 대화를 엿들은 샹크스는 알고 있었지만 처음듣는 얘기마냥 소녀의 수다를 들어주었다. 적어도 소녀의 앞에선 모두가 입을 모아 말하는 유쾌하고 소탈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그래서...아 참. 샹크스씨는 어떤 걸 좋아하세요?"
 "나? 갑자기 왜?"
"샹크스씨가 뭘 좋아하는 지 궁금해서요."


소녀의 그 한마디는 특별한 게 아니였다. 벤과 나눴던 대화 중, 미처 듣지 못한 사이 오고갔던 말일 수도 있고 다른 동료에게도 물었을 지 모른다. 그러나 소녀의 앞에서 기둥처럼 꼿꼿히 서 있으려던 샹크스는 그 말에 무너질 것 같았다. 아무 말도 아니다, 어느 애틋한 감정이 담겨져 있지도 않고 그저 샹크스를 좋은 지인으로 대하는 거겠지. 

샹크스는 알고 있다. 소녀에게 자신은 특별하지 않다는 걸. 자신을 향하는 시선, 목소리는 언제든 남을 향할 수 있다는 걸.
하지만 알면서도, 알고 있으면서도 괜한 기대를 품고 혼자 실망하고 철가면을 씌운 마음이 흔들린다.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바다를 샹크스는 동경했다. 파도는 자신을 잡아먹을 수도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게 할 수도 있다. 그 점이 좋았다. 바다는 샹크스에게 있어 세상이였다.
그리고 소녀 또한 바다 같았다.
그 작은 물결은, 언제든지 샹크스를 집어 삼켰다.


'리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큐/야쿠 모리스케]  (0) 2017.01.21
[하이큐/마츠카와 잇세이 드림]  (0) 2016.09.07
[킹프리/윤세찬 드림]  (0) 2016.09.07
[하이큐/오이카와]  (0) 2016.09.05
[히로아카/바쿠고 카즈키]  (0) 2016.09.05

+ Recent posts